이미지
교통상황안내1599-2505
HOME > 고객광장 > 공지사항
공지사항
웹사이트이용도중불편한점이나,궁금한점은 관리자에게 메일이나 전화로 연락주시면 신속하게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용인-서울 고속도로는 언제나 도로이용 고객 곁에 있습니다. 고객을 위한 곳, 고객과 함께하는곳, 용인-서울 고속도로 고객광장입니다.
상담게시판에 익명성으로 무단 비방/음란/유해한 글을 올릴경우, 관리자권한으로 삭제는 물론 추적 및 고발조치하게됩니다. 클린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많은 협조바랍니다.

제     목 경부~용인서울 고속도로 연결된다
작 성 자 관리자
작 성 일 2014-06-27 오후 4:15:22 조 회 수 12,091

경부~용인서울 고속도로 연결된다.

용인방향 2018년까지 연결… 양재IC-광교신도시간 7㎞, 11분 단축

광교신도시에 사는 직장인 김모씨와 용인 수지에 사는 이모씨는 
    
     서울에 있는 직장으로 출퇴근할 때마다 고민거리가 있다.

   ① 경부 → 영동 고속도로로 가자니 고속도로가 막힐까걱정이고

   ② 덜 막히는 용인서울 고속도로를 이용하자니 헌릉IC까지 시내  
       도로가  혼잡하고 신호대기 시간도 만만치 않다.
 

▶ 매번 불편하고 기름값도 많이 들지만 쉽고 빨리 갈 수 있는 마땅한 길이 없다.

□ 이제 이런 고민이 사라진다.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경부 고속도로(한국도로공사)와  용인서울 고속도로(경수고속도로㈜)의 연결로를 신설하여  서울에서 분당, 판교, 수지, 광교 등 수도권 남부지역으로 이동을 편리하게 할 계획이다.

□ 두 도로가 연결되면 양재IC에서 광교신도시까지 갈 경우, 기존에 이용하던 경로보다
    거리는 7㎞, 시간은 11분 정도 단축되어 18분만에도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동경로비교


□  이에 따라 광교에서 서울까지 출퇴근하는 직장인은 한해 평균 123만원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부산방향) 교통량의 일부가 용인서울고속도로로 전환되어 경부고속도로의 혼잡 문제도 일부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 신설되는 연결로의 사업비는 정부의 재정지원 없이 한국도로공사와 용인서울 고속도로 민자법인(경수고속도로)이 분담하며  1단계로 경부(부산방향) - 용인서울(용인방향) 연결로는 이번 달에 실시설계에 착수하여 18년에 개통할 예정이다.
 
□ 다만, 반대방향 연결로(용인서울 헌릉방향 → 경부 서울방향)는 
경부 고속도로(서울방향)정체가 가중되는 문제가 있어 15년말에 양재-판교구간  확장사업이 완료되면 추진할 계획이다.

□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연결로 신설로 고속도로 이용자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됨은 물론, 정체가 발생하는 경부고속도로 교통량을 용인서울 고속도로로 전환하여 도로 용량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도로간 연계성을 진단하여 적은 비용으로 도로 이용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첨부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