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사회공헌

[보도자료]전국자율방재단-경수고속도로(주)와 업무협약(MOU) 체결 (공보뉴스)
2018-11-13 관리자

경수고속도로 주식회사는 2018년 11월에 전국자율방재단연합회와

재난협력체계 구축 및 확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해당자료는 보도자료 인용문입니다.]

 

전국자율방재단-경수고속도로(주)와 업무협약 (MOU)체결

권영길 충북취재본부장  |  cbkpnnews@naver.com

기사 입력 : 2018-11-14 09:40:39  |  기사수정 : 2018-11-14 14:58:16

 

【한국공보뉴스/충북취재본부】 권영길기자 = 재난협력체계 구축 및 확립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사진: 우측부터 전국자율방재단(총재: 김성용)과 경수고속도로(주)(대표:박종혁)가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전국자율방재단(총재: 김성용)과 경수고속도로(주)(대표:박종혁)가 2018년 11월 13일(화) 10시 경기도 용인 소재 경수고속도로(주) 회의실에서 양 기관의 대표 3명씩이 참석하여 재난협력체계 구축 및 확립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을 하였다.

  

▲사진: 우측부터 전국자율방재단 임원3명외(총재: 김성용)과 경수고속도로(주)(대표:박종혁)외 임원3명이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수고속도로는 서울에서 오산까지 수도권의 상습적 교통정체를 해결하기 위하여 민자 유치로 건설된 고속도로이며 최근 공공기간으로 지정되어 안전한국훈련을 통해 안전한 고속도로의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사진: 업무협약 체결후 경수 고속도록 교통관제센터를 둘러보고 있다.

 

또한 주변 지역의 자율방재단과 평상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겨울철 폭설에 대비할수 있도록 사전 교류를 통한 정보 공유 및 안전부분의 활동을 위하여 전국자율방재단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올 겨울 고속도로 주변을 자율방재단에서 민가부분의 한축을 맡아서 고속도로 마비상태가 초래 되면 구조구급 및 구호 활동 전개을 위하여 협력 하기로 협약 하였다.

 

▲사진: 사진우측부터 전국자율방재단(총재: 김성용)임원과 경수고속도로(주)(대표:박종혁)임원이 업무사항을 논의하고있다.


양 기관의 실무자가 한달에 한번씩 정기 월례회를 개최 현안 처리 및 업무협약 실천을 위하여 지속적인 활동을 진행하여 2019년도 새로운 협력체계를 현실적으로 협의 진행 하여 양기관의 지속적인 사업에 안전한 고속도로 만들기와 방재단의 위상을 위하여 다같이 노력하도록 캠페인, 세미나 등을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경수고속도로(주) 대표: 박종혁은 "참으로 의미 있는 양 기관의 업무협약이며 이시대가 요구하는 취지에 너무 잘 맞아 앞으로 전 국민이 방재화 되는 그날 까지 같이 노력 하자"며 "자주 방문하고 정보 교환을 통해 안전한 나라를 만들기에 다 같이 노력 하자"고 하면서 "지역자율방재단의 취지를 높이 평가 하고 방재단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방재단 관계자는 "최근 지구온난화로 재난의 대형화, 다양화, 복합화 등 복합형재난에 대응 할 수 방안을 현장에서 찾아야 되는 시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초기 대응에 방재단의 활동 성장이 앞으로 미래의 재난관리의 변천사가 될 것이며 선진국형 시스템으로 발전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본 행사의 중요성이 안전한 나라로 성장하고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국민들에게 안전한 사회에서 살 수 있도록 양 기관이 노력하여 국민으로부터 신뢰 받는 양 기관으로 거듭 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약속하였다.

 

 

 

URL http://www.kpnnews.org/bbs/board.php?bo_table=local&wr_id=427349&city=lc_11gugun=§ion=mm_04

첨부파일
이전 글

[자원봉사]재가장애인 여가지원사업 활동보조

다음 글

제409차 민방위의날 전국 화재대피 훈련